본문 바로가기

삶을 배우다

부와 행운을 끌어당기는 힘(더 해빙)

더 해빙(부와 행운을 끌어당기는 힘)-이서윤.홍주연

 

고정관념을 깨라-311쪽

 

너무 늦은 때란 없어요. Having이 가져오는 행운은 나이를 가리지 않아요.

 

고정관념은 자신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렌즈를 흐리게 하고, 부자가 되는 길을 막아버리죠. 중요한 시기에 주어지는 달콤한 일들이 나중에 독으로 작용하는 경우도 많고, 누가 보아도 불행한 일이 사실은 그 사람을 다시 태어나게 하는 경우도 많죠.

 

감정에 대한 고정관념은 과학적 진실이 아니에요. 그것은 사회적 통념일 뿐이죠. 문제는 사람들이 거기에 묶여 있을 때 생겨요. 고정관념은 사람을 특정 감정에 얽매여 이미 닫혀버린 문만 바라보게 만들거든요. 고개만 돌리면 새로운 문이 열려 있는데 그것을 보지 못하게 하죠.

 

 

무의식에 '있음'을 입력하라고 한다.

 

불편한 감정을 없애고 내가 가진 것에 감사하고 노력하면 행운이 찾아 온다고 말한다.

 

우리 뇌는 어떤 명령을 입력받느냐에 따라 그에 맞는 운의 흐름을 선택하게 되어 있다. 이 책은 무조건 적고 간절히 바라면 이루어진다는 허무맹란한 책이기 보다는 가진것에 감사하면 스트레스와 비교가 줄어 들게 되고 스트레스가 줄어드니 생산적인 것을 생각하게 되고 생산적인 것을 생각하니 무엇이든 노력하게 되고 어려운 길이 아닌 쉽고 빠른 길(내가 잘하는 일)을 선택해 나감으로 써 행운을 곱으로 끌어 들인다는 얘기인 것 같다. 나는 연예인이 빌딩을 샀다면 부러웠지만 내 이웃, 내 친구, 내 가족이 잘되면 배가 아팠다. 하지만 진정으로 내 이웃, 내 친구, 내 가족이 잘 되기를 바래야 겠다고 생각했다. 그러면 비교가 줄어 들게 되고 불편한 감정이 사라지면 오롯이 나의 길에 집중을 할수 있을 것 같다. 내가 가진것에 감사하고 나의 뇌에 '있음'을 입력해야 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