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나누기

쉽고 간단한 감자전(아이들 간식)

쉽고 간단한 감자전(아이들 간식,남편 술안주)

 

감자는 비타민이 풍부해 피부 건강에 좋아요. 또 감자는 산성 식품의 영양 균형을 유지해 주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육류, 유제품, 생선 등과 먹으면 영양의 균형을 유지하는데 좋아요. 특히 감자는 위의 점막을 강화하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 위염,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등 위장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에게 좋아요. 그리고 감자에 캄륨 성분이 풍부해서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서 고혈압도 방지해 준다고 하네요. 

 

이렇게 좋은 감자를 안 먹을 이유가 없겠죠. 그런데 우리 아이들은 감자볶음을 싫어 하더라구요. 그래서 전으로 해줬더니 롯데리아에 감자튀김 맛이 난다고 케첩으로 찍어 먹더라고요. 

 

 

아이들 간식이나 남편 술안주로 괜찮은 감자전 만드는 순서를 알려 드릴게요. 너무 간단해서 금방 따라 하실거예요. 그림 순서대로 알려 드릴게요.

 

작은 감자 5개 기준이에요. 저같이 강판에 갈아도 괜찮고 잘라서 믹서기에 물 붓고 갈아도 괜찮아요. 저는 식감도 좋고 믹서기 꺼내기가 귀찮아서 강판에 가는 편이에요. 강판 갈 때 조심해야 할 점은 마지막에 꼬다리 부분은 끝가지 밀지 마시고 칼로 채 썰어 주면 됩니다.

 

 

 

 

강판에 간 감자를 체에 받쳐서 수분을 빼줍니다. 그러면 사진처럼 수분이 많아 보이지만 밑에 감자전분이 가라앉아 있을 거예요. (10분 정도 수분을 그대로 두면 수분과 감자전분이 잘 분리가 돼요)

 

 

수분은 버리고 전분만 사용할 거예요. 강판에 갈고 수분을 뺀 감자에 감자전분과 소금을 약간 넣고 비닐장갑 끼고 썩어 주세요.

 

감자수분은 버리고 감자전분만 넣는 이유는 쫄깃하고 바삭한 식감 때문이에요. (수분이 들어가면 구울 때 밀가루를 넣어야 하고 뒤집개를 뒤집을 때 찢어 지기 쉽게 됩니다.)

 

이제 팬에 기름 두르고 굽기만 하면 되는데요. 너무 크게 말고 중간 크기로 만들어서 집에 있는 숟가락으로 꾹꾹 눌러서 얇게 피면 얇은 피로 구을 수 있어요.(기름은 넉넉히, 불은 중불로 계속 구우시면 돼요)

 

 

바삭하고 쫄깃한 감자전 완성이예요. 아이들 간식에는 케첩을 남편 술안주는 간장과 식초 넣은 간장을 추천해 드려요